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

자료실

자료실

게시판 상세
제목 학원을 하면서 느끼는 점들
작성자 니트아카데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3

언젠가 다른 학원에서 강사 자격까지 마치신 분이 상담하러 학원을 오셨어요.

강사 자격증만 있으면 저처럼 학원을 열어 수업을 할 수 있냐고 물으시더군요.

여러 학원이 보그 과정을 가르키고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는데, 아직도 이런 내용을 본인이 배운 학원이 아니라 저한테 와서 질문해야 하는 상황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보그 과정과 보그 자격증이 널리 알려지려면 강사 이상의 자격증을 가진 분들이 많은 학원과 공방을 열어서 양질의 수업이 보장되어야 하는데

아직도 자신이 가르친 제자들이 학원을 차리고 수업을 하는 것을 탐탁치 않아 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세요.


일본과 같이 손뜨개에 대한 협회가 생기고 장기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려면 많은 분들이 이 업계에 뛰어들어 같이 경쟁하며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학생들이 공방이나 학원을 열때 많은 지원과 충고를 아끼지 않고요.
 
또한 강사 자격증을 소지하셨다면 니트아카데미 학생이 아닌 누구라도 강사로서 원생을 가르칠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아무도 그 자격을 박탈하거나 제한할 수 없습니다. 

다만, 스스로 가르칠만한 실력이 없다고 생각되거나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다면 그건 본인을 가르친 선생님과 수업 내용에 문제가 있는 것이겠죠.

니트아카데미가 무엇보다 자신하는 부분은 니트아카데미에서 수업을 받고 강사 자격증을 획득한 원생들 모두,

"나도 원장님처럼 잘 가르칠수 있다" 라는 자신감과 사명감을 가질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청출어람"이란 성어가 있죠. 니트아카데미는 항상 저보다 낫거나 적어도 저만큼은 가르칠수 있는 강사님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분들이 나가서 제가 미치지 못하는 지역과 시간 대에서 더 많은 분들을 가르쳐 뜨개질을 더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영역이 되게 해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지닌 분들이라면 니트아카데미로 오세요. 오신다면 서로 후회되지 않을 시간을 공유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돈 내고 다니는 학원이라고만 생각하지 마시고 서로 뜨개질에 대한 가치를 나누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와주세요.

학원의 위치, 가격, 원장님들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서로 추구하는 가치 역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뜨개질 같은 장인 정신이 필요한 영역에선 각 학원의 철학적인 면과 가치들도 한번 짚어보시면,

여러분의 실력과 후에 여러분들이 다른 누군가를 가르칠때 더욱 더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뜨개질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부담갖지 말고 상담 받으러 오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맨위로